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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수가 되지 않은 교량 상판은 열화현상에 의해 손상되므로 콘크리트 표면의 균열, 동결, 융해 작용으로 생기는 균열, 박리 현상이
생기며 백화현상이 있어 누수로 인하여 철근이 부식 됩니다. 따라서 신공법의 개발로서 교량의 경량화와 경간이 길어짐에 따라
종방향의 호림현상이 심해지고 한쪽방향으로 편중됨에 따라 모체의 상판에 균열이 심화되고 빗물이 물질의 침투를 유발하여 물리적,
화학적 작용에 의한 철근의 부식, 모체의 수축팽창에 의한 균열이 가속화 되어 구조적인문제가 발생되므로 방수의 필요성이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교량상판 방수층은 교량의 주행에 따른 반복하중 진동, 충격, 전단력 및 온도의 변화 등 자연환경에도 안전 할 수 있는
방수재와 공법을 적용하여 교량구조물의 수명연장을 할 수 있는 다음 성능을 갖추어야 합니다.
HS Birdge Coat는 개질고무와 특수 고분자 개질 Asphalt가 첨가된 HS Birdge Coat 씰 및 강력한 포리부직포에 아라미드섬유 및
화이바글라스를 주원료 제조 가공된 도막형 토목 도막접착 방수재료로써 구조물에 대한 물리적, 화학적 노화현상을 방지하여 구조물의
내구성을 증진시켜 구조물에 강력한 접착력과 탄성을 유지하여 균열이나 부식이 없으며 전기에 전도되지 않고 염분이나 오염된
산성비에도 견딜 수 있는 소재로써 인장강도와 신장능력의 개선과 건조수축이 감소하여 균열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시공 요령
면처리 및 청소 부직포+메쉬 설치(그리드)
고무 · 아스팔트 도포(프라이머) 슬래브 드레인 및 코너 보강
HS BRIDGE COAT 씰 포설 아스콘 포설
시공 순서
교량구간
고속도로구간(토공부)